728x90

여행을 가기전에 준비할 사항을 별도로 추가 작성한다. (여행은 10월말에서 11월초 기준으로 작성)


여행 준비물


여권

 - 여권은 절대 분실하지 않게 해야 한다.


신용카드

 - 신용카드는 보통 분실을 대비하여 2개정도 가져가라고 한다. 하지만 1개만 가져가도 된다.


현금

- 유럽에서 사용하는 EUR(유로)는 지폐는 5, 10, 20, 50, 100, 200, 500 유로가 있다.

- 공항에서 환전을 하면 손해를 많이 보므로 반드시 사전에 시중은행에서 환전을 하는게 좋다.



 - 약, 통/제, 제,

 - 피곤을 풀어줄 종합비타민제를 준비하는 것도 좋다.

   여행중에는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으므로 비타민을 먹어주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된다.

   배를 탈때 멀미를 할 수도 있으므로 멀미약이 없다면 컴을 준비하는 것도 좋다.



- 10월 또는 11초에는 날씨가 맑으면 얇은 긴팔 옷이면 적당한데, 추울 경우를 대비하여 얇은 내복도 준비한다. 

- 추리닝까지 준비하라고 되어 있는 곳이 있어 추리닝을 가져갔는데 여행 일정이 빡빡해서 추리닝 입을 날이 별로 없으니 안 가져가도 된다.

- 이탈리아 남부지방(나폴리)의 경우에도 반팔티를 입을 일은 없다.

  바람이 불면 상당히 춥게 느껴진다.

- 여성은 스카프를 챙겨서 조그마한 가방에 넣고 다니는게 좋다. 바람이 불면 상당히 춥게 느껴진다.

- 장갑

- 스 발 3,454다.

  날씨가 좋으면 생각보다 춥지 않다.

- 저렴한 패키지여행이 숙소 호텔 등급이 낮아 시설이 좀 열악하다.

  이탈리아의 경우에는 에어컨시설 자체가 아예 없는거 같다.

  따라서, 수면양말이나 숙소가 추울 경우를 대비하여 잠자리옷을 준비하는게 좋다.


슬리퍼

 - 숙소에서 슬리퍼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슬리퍼를 가져가야 편하다.


우산

 - 우산과 1회용 비옷은 준비하여 가지고 가는게 좋다.


- 음식점에서는 물을 주지만 보통 생수를 사먹어야 한다.

- 관광버스 기사가 물을 판다. 1병당 1EUR(유로 : 현재기준 1300원)

- 일행중에는 한국에서 아예 물을 가지고 온 분도 있었다.

  물을 가지고 갈 경우에는 물은 기내반입은 안되므로, 반드시 캐리어에 넣어야 한다.

  물을 가지고 갈 필요는 없다.




 - 딸다.


화장실

이탈리아에서는 화장실이 무료인 곳과 유료인 곳이 있다. 베니스는 1.5 EUR, 다른 곳은 보통 0.5EUR, 오스트리아, 독일은 0.7EUR 이다. 따라서 물을 구입하면서 1유로 또는 2유로 잔돈을 준비하는게 필요하다.


휴게소 화장실은 변기 뚜껑이 아예 없는 것도 있으니 휴지로 닦아서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숙소 화장실 하단에 보이는 것은 변기와 분리된 비데(이탈리아)이다.

샤워을 할 수 있는 곳에만 배수가 가능하므로 절대 샤워부스 밖에 물이 튀지 않도록 해야 한다.

샤워부수 밖에는 물 빠지는 배수구가 없다.


독일 휴게소 화장실은 시설이 좋다.


오프라인 지도

- 오프라인 지도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해서 가면 버스로 이동시 어디로 가는지 알 수가 있어서 편하다.

  지도는 반드시 국내에서 Wi-Fi 환경에서 다운로드 해야 한다.

  지도 용량이 너무 커서 다른 어플 앱 등을 상당수 지우고 갔다. 사진을 충분히 찍을 수 있는 공간확보를 위해서...

- 로밍을 해갔다면 구글지도 검색을 해도 좋다.


휴대폰 로밍

- Wi-Fi 가 터지는 곳은 대부분 숙소이다.

- 숙소에 따라서는 유료인 곳도 있고 호텔로비에서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있다.

- 하지만 여행 일정상 밤 10 시 정도에 숙소에 도착하는 경우가 다반사라서 휴대폰 로밍을 해가는 편이 좋다.


멀티어댑터 

- 여행사에서 멀티어댑터를 숙소당 1개를 준다. 여행사에서 주지 않으면 2900원 정도 하는 걸 사야 한다.

  유럽은 전기는 220V 인데 플러그 크기가 우리나라보다 얇아서 우리라나 220V를 직접 꼽을  수 있는 곳도 있지만

  안되는 나라도 있다.

- 휴대폰을 저녁에 충전하려면 멀티콘센트를 준비하는 것이 필수다.

- 그리고 보조뱃더리를 가지고 가서 충전을 하면 낮에 배터리가 소모되는 양을 보고

  이동하는 버스에서 보조밧데리로 충전하면 편리하다.

- 휴대폰 충전기는 가져가야 한다. 멀티어댑터에 따라서는 휴대폰 충전기 역할까지 하는 것도 있다.


기타

- 컵라면, 사탕, 초코렛, 햇반, 김, 고추장

- 여행 일정이 빡빡하면 별로 먹을 시간이 없을 수 있으므로 많이 가져갈 필요는 없다.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