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책, 블로그를 탐독하고 실행해보면서 보니까 ListView 를 하나의 Activity 단위로 처리하는 것이 편하고 좋은가 보다.


eclipse 에서 자동으로 class를 생성하면 java 파일 단위로 생성된다.

이렇게 생성된 것은 파일이 여러개로 나뉘어져 있어서 가독성 면에서 좀 떨어지는거 같기도 해서 하나의 파일 단위로 생성한 것으로 수정해보기로 했다.


MainActivity.java 파일을 보면 아래 3개의 함수(자바에서는 메소드라고 칭함) 단위로 보이도록 만들어져 있다.


여기서 하단 2개는 지운다.



이제 필요한 함수를 추가한다.



이런 과정으로 만들어지는 거 같다.


서버에 있는 데이터를 가져와서 처리하는 부분에서 계속 개념이 잡히지 않아서 혼란스러웠다.


서버에 있는 정보를 읽어오는 방법은 JSON 연동과 XML 연동으로 처리한다.


MySQLi 접속방식으로 하는데 화면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 ㅠㅠㅠ

이거 해결하느라고 5시간 소비했다.


알고봤더니 호스팅업체에서 APM 소스 설치해줄때 UTF8 로 기본세팅을 해야 하는데 EUC-KR로 세팅을 해서 변경하는 작업을 해도 UTF8로 인식이 잘 안되어서 생기는 증상이었다.


한글파일 깨짐증상 방지를 위한 MySQL 세팅 참조글 http://link2me.tistory.com/1029


MySQLi 접속하는 함수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

class MySQLiDbClass {
    function isConnectDb($db)
    {
        $conn = mysqli_connect($db['host'],$db['user'],$db['pass'],$db['name'],$db['port']);
        mysqli_set_charset($conn, "utf8"); // DB설정이 잘못되어 euc-kr 로 되어 있으면 문제가 됨
        if (mysqli_connect_errno()) {
           printf("Connect failed: %s\n", mysqli_connect_error());
           exit();
        } else {
          return $conn;   
        }
    }
}


JSON 은 UTF8만 인식한다고 한다. 만약 한글이 EUC-KR로 되어 있으면 화면에 아무것도 반환을 하지 않는다.


첨부파일은 테스트에 사용된 파일입니다.

실행해보시고 도움되시면 공감 꾸욱 눌러주세요


MakeActivity.zip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