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eclipse 가 실행되어 있는 걸 깜빡하고 eclipse 버튼을 또 누르면 workspace1 을 새로 생성할거냐고 물어본다. 아무 생각없이 Yes 를 누르면 완전 새로운 화면이 뜨면서 그동안 작성했던 내용은 하나도 안보인다. ㅠㅠㅠ


몇번의 시행착오를 거치고 나서야 workspace 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걸 알았다.

workspace1 을 새로 생성하면 모든 환경설정 상태가 초기화가 되어 버린다.


workspace_work 폴더를 수동으로 생성한 다음에 workspace 에 있는 파일 전부를 workspace_work 로 복사를 한다.

workspace 를 변경해서 해당 폴더를 선택한다.

그러면 원래 workspace 에서 저장했던 모든 환경설정 정보가 그대로 남아 있다.


workspace 를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아래 그림처럼 해주기만 하면 된다.



여기서 중요한 점!!!!

폴더채 복사를 했기 때문에 환경설정 정보가 기존 폴더 정보를 가리키고 있을 수도 있다.

혹시나 하고 삭제를 했더니 workspace_work 폴더에 있는 프로젝트 파일이 삭제되는게 아니라 workspace 에 있는 프로젝트 파일이 삭제되는 걸 경험했다.

그러므로 열린 파일을 하나하나 모두 닫아준다.




프로젝트 파일 삭제를 선택하지 않고 그냥 OK를 눌러서 프로젝트만 삭제한다.

해당 폴더 workspace_work 에서 수동으로 불필요한 파일을 전부 삭제한다.

불필요한 파일이란 workspace 에는 있어야 하고 workspace_work 에는 없어야 하는 파일이다.


이렇게 프로젝트를 전부 닫은 상태에서 프로젝트를 다시 열기를 하면 된다.



폴더별로 원하는 형태로 관리를 하면 편리한 거 같다.

기존에는 이걸 몰라서 업무용 프로젝트와 연습하는 프로젝트를 같이 혼용해서 사용했었다.


개발을 하다보면 다른 폴더에 구분해 놓은 프로젝트를 참조할 경우가 생긴다.

그러면 해당 프로젝트를 import 로 읽어들이면 된다. (http://link2me.tistory.com/1021)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