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Aptana Studio 3 에서 선택한 파일을 실행하는 테스트를 하려고 한다.

외부 서버 설정 등을 해서 해당 파일을 찾아서 실행하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




위와 같이 설정을 하고 파일을 선택해서 실행하니까 해당 파일이 실행이 바로 바로 된다.

EditPlus 로 코딩을 하는 것은 에러가 날 확률도 높은데다가 매번 파일명을 일일이 지정하는게 너무 너무 귀찮아서 이런 편리한 방법을 좀 찾고 있었다.



위 화면처럼 파일 선택하고 실행하면 바로 해당 파일이 Firefox 브라우저에서 실행되어 결과를 보여준다.


http://localhost/workspace 로 경로를 지정한 이유는 이미 http://localhost 디렉토리 하단에 여러 디렉토리를 만들어서 테스트를 하던 상태라서 Aptana Studio 3 에서 workspace 경로를 localhost 경로로 지정했더니 에러가 발생해서다.

하지만 처음부터 Aptana Studio 3를 설치하고 테스트를 했다면 이런 문제는 없었을 것이다.



http://localhost/workspace 를 바로 http://localhost 로 만드는 방법은

http.conf 환경설정에서 경로를 변경하면 된다.

DocumentRoot "C:/AutoSet9/public_html"
<Directory "C:/AutoSet9/public_html">
    Options FollowSymLinks
    AllowOverride All
    Require all granted
</Directory>

를 찾아서

DocumentRoot "C:/AutoSet9/public_html/workspace"
<Directory "C:/AutoSet9/public_html/workspace">
    Options FollowSymLinks
    AllowOverride All
    Require all granted
</Directory>
로 변경하고 Apache를 재시작하면 홈디렉토리 경로는 변경된다.


이렇게 변경하면 다시 Run Configuration 을 다시 설정해줘야 한다.


이렇게 변경해주면 문제없이 동작된다.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