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간편하게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Eclipse는 설치된 폴더를 그대로 다른 PC나 드라이브로 옮겨도 이용할 수 있다.

옮긴 경우 설정된 경로 정보만 설정해주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단, PC가 교체된 경우라면, Java JDK를 먼저 설치해주고, PATH 경로를 설정해주어야 한다.

 

설치할 때 주의할 점은 디렉토리명에 절대 한글이 들어가면 안된다. (non-ASCII)

대다수 개발 입문자들이 Users 폴더에 자동 설치를 하는데 권장하고 싶지 않다.

아래 그림 예시처럼 구분하면 편하다. (C 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한 경우에는 외장 SSD 등 다른 디렉토리에 구성하면 된다.)

Android/Android Studio

Android/android-sdks

 

 

 

ㅇ android-sdk 는 eclipse 와 android studio 둘다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 별도로 구분해서 설치하는게 좋다.

    - 공용으로 사용하다보니 동작이 안되는게 있더라.

 

ㅇ Android Studio 폴더 파일만 복사해서 C드라이드 특정 폴더에 붙여넣기만 해도 된다.

    (이미 설치된 PC에서 복사 또는 다른 사람이 설치한 걸 복사해서 내 PC에 붙여넣기)

    그런 다음에 bin 폴더에서 studio64.exe 파일을 실행해서 sdk 연결정보를 등록해준다.

 

ㅇ 수동 설치방법

    - 설치방법은 압축된 폴더를 하드디스크(HDD) 공간이 넉넉한 드라이브(D드라이드 등)에서 압축을 푼다.

    - android-sdks 라는 폴더를 만든다.

    - Android Studio/bin/studio64.exe 파일을 실행해서 수동으로 SDK 파일을 받는다

    - 설치된 윈도우 운영체제가 32비트 환경이면 studio.exe 파일을 실행한다.

 

 

 

 


 

 

 

 

 

 

 

 

기존 sdk 로 경로 설정을 변경하고 최신 sdk를 설치했다.

 

Android Studio 버전이 Up되면서 Setting 해주는 부분이 변경되었다.

https://link2me.tistory.com/2030 참조하면 도움될 것이다.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