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build/application-id?hl=ko  을 읽어보면 내용이 잘 나온다.


개발할 때 동일한 앱을 두개 띄우고 서로간에 기능을 확인하고 싶다면

applicationId "com.tistory.link2me.asynchttpjson" 와 같이 applicationId 를 변경하면 또하나의 앱이 설치된다.

즉, 패키지명과 applicationId 를 다르게 하고서 개발 테스트를 하면 좋을 거 같다.


사무실과 집에 있는 PC 환경이 다르지만 src 폴더만 복사해서 코딩하면 되므로 편리하다.


집에 있는 PC build.gradle 및 Android Studio 3.1.3

apply plugin: 'com.android.application'

android {
    compileSdkVersion 26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com.tistory.link2me.asynchttpjson"
        minSdkVersion 19
        targetSdkVersion 26
        versionCode 1
        versionName "1.0"
        testInstrumentationRunner "android.support.test.runner.AndroidJUnitRunner"
    }
    buildTypes {
        release {
            minifyEnabled false
            proguardFiles getDefaultProguardFile('proguard-android.txt'), 'proguard-rules.pro'
        }
    }
}

dependencies {
    implementation fileTree(dir: 'libs', include: ['*.jar'])
    implementation 'com.android.support:appcompat-v7:26.1.0'
    implementation 'com.android.support:design:26.1.0'
    implementation 'com.android.support.constraint:constraint-layout:1.1.2'
    implementation 'com.loopj.android:android-async-http:1.4.9'
    implementation 'com.github.bumptech.glide:glide:3.8.0'
    implementation 'com.android.support:recyclerview-v7:26.1.0'
    implementation 'com.android.support:cardview-v7:26.1.0'
} 


사무실 노트북 build.gradle 및 Android Studio 2.3.3

 apply plugin: 'com.android.application'

android {
    compileSdkVersion 26
    buildToolsVersion "26.0.0"

    defaultConfig {
        applicationId "com.tistory.link2me.asynchttpjson"
        minSdkVersion 19
        targetSdkVersion 26
        versionCode 1
        versionName "1.0"

        testInstrumentationRunner "android.support.test.runner.AndroidJUnitRunner"

    }
    buildTypes {
        release {
            minifyEnabled false
            proguardFiles getDefaultProguardFile('proguard-android.txt'), 'proguard-rules.pro'
        }
    }
}

dependencies {
    compile fileTree(dir: 'libs', include: ['*.jar'])
    compile 'com.android.support:appcompat-v7:26.+'
    compile 'com.android.support.constraint:constraint-layout:1.0.2'
    compile 'com.loopj.android:android-async-http:1.4.9'
    compile 'com.github.bumptech.glide:glide:3.8.0'
    compile 'com.android.support:recyclerview-v7:24.2.0'
    compile 'com.android.support:cardview-v7:24.2.0'
}



조만간에 집에 있는 PC에서 Android Studio 2.3.3 과 3.1.3 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서 테스트를 해볼 생각이다.

노트북에 있는 관련 파일을 모두 복사하고 환경 세팅을 서로 다르게 하면 둘 다 이용이 가능할 거 같다.


컴파일 속도나 인식속도는 Android Studio 3.1.3 이 엄청 빠르다.

그런데 기존 테스트 코드를 Import Moulde 하면 인식을 잘 못하는 경향이 있다. 버그(?)

그리고 Eclipse 코드를 읽어오기가 Android Studio 2.3.3 에서는 잘 되기 때문에 일단 코드를 읽은 다음에 Android Studio 환경에 맞게 수정하는 것이 편하기도 하고 노트북 속도 문제도 있어서 2.3.3 에서 업그레이드를 중지한 상태다.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