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PHP 높은 버전, MySQL  높은 버전을 설치할 수 있는 autoset 9 가 있다고 해서 설치를 해봤다.

결론부터 말하면 APMSetup 설치를 해서 연습했던 초보자는 과감하게 지우고 이걸 설치하길 권장한다.

PHP 도 7.0 대 버전으로 가고 있는데 책이나 구글링을 해서 자료를 구하면 대부분 MySQLi 절차지향 방식으로 코딩이 되어 있다.

PHP 를 Morden PHP 로 처음부터 배우고 싶으면 autoset10 을 설치(PHP 7.0 + MariaDB + Apache)하고 PDO 세팅을 해서 배우면 좋을 거 같다.

PHP 5.2 버전은 한참 오래된 버전이므로 가능하면 PHP 5.6 버전대를 사용하는 걸 권장하고 싶다.

 

다운로드 : http://autoset.net/xe/download_autoset_10_7_2

에서 32비트용과 64비트용 중에서 본인 PC 사양에 맞는 것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C:\AutoSet9 폴더에 기본 설치된다.

 

설치후에 웹서버와 MySQL 을 실행해준다.

 

 

웹브라우저에서 http://localhost 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아래 화면이 나온다.

 

c:\AutoSet9\public_html\ 폴더에 있는 index.php 파일을 지우고 원하는 파일을 설치하면 홈페이지를 만들 수가 있다.

무엇보다도 MySQL 버전이 5.6.0 버전을 사용해 볼 수 있다는게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http://localhost/phpmyadmin/ 에서 DB에 대한 사용 정보를 볼 수 있다.

접속 암호 : root, autoset 입력하면 phpmyadmin 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Apache 환경설정 방법

http://link2me.tistory.com/426 참조하면 도움된다.
http://link2me.tistory.com/999 날짜별로 로그기록 남기기

 

PHP.ini 설정 게시글
-  http://link2me.tistory.com/967
-  http://link2me.tistory.com/986 PHP 보안설정

PHP dbconnect.php 만드는 방법
http://link2me.tistory.com/1110

MySQL DB 생성 및 사용자 권한 부여 방법
http://link2me.tistory.com/431
MySQL DB 생성 및 사용자 추가, 권한 부여 ★★★★★

출처: http://link2me.tistory.com/431 [소소한 일상 및 업무TIP 다루기]
MySQL DB 생성 및 사용자 추가, 권한 부여 ★★★★★

출처: http://link2me.tistory.com/431 [소소한 일상 및 업무TIP 다루기]


php.ini 에서
extension=php_pdo_mysql.dll
를 활성화 시킨다.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