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FIND 함수를 활용하는 법을 설명을 했는데 업무에 편리하게 활용하기에는 좀 부족한 면이 있는 거 같아서 좀 더 정리해서 올립니다.

 

그냥 간단하게 값을 입력하여 찾는 방법은 다 아는 것이니 굳이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오늘 설명드릴 사항은 배열을 이용하여 찾기를 해보겠습니다.

무슨 말이냐면

 

 

 

 

관광명소 중에서 '조선', '고려'와 연관된 말이 들어간 셀을 찾아서 표시하라

라는 내용이 있다고 칩시다.

그런데 다음에는 '신라', '백제' 라는 말이 들어간 셀을 찾아서 표시하라

라고 한다면 어떻게 할까요?

 

 

이런 식으로 찾아야 할 값을 나열식으로 적어주는 방법도 있지만

이 경우에는 값을 추가하거나 변경해야 할 경우에는 엄청 불편합니다.

 

이걸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은

배열식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배열서식으로 만들어서 작업을 하면 배열값을 늘리거나 줄이면서 작업하면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하므로 매우 편리합니다.

배열 참조식은 별도로 다른 sheet 에다가 놓고 작업을 하는 편이 보기도 좋고 여러모로 좋습니다. 

 

FIND 함수, IF 함수, VLOOKUP함수, 피벗테이블을 적절하게 잘 활용하면 원하는 작업을 편하게, 빠르게 하실 수 있답니다.

 

자료 정리 하는 것중에 어려운 건 샘플 만들어서 하는 거네요 ㅠㅠㅠ

허접한 샘플이지만 파일 첨부했습니다.  


FIND_array_sample.xlsx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