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는 하루 1티스푼 이상을 먹지 말아야 한다. 쿠마린은 과다 섭취시 간에 부담을 준다.
계피 섭취 후 잇몸이 붓거나 뜨겁고 가려운 증상 있다면 계피 드시기 않는 것이 좋다.
계피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열을 만들어 몸을 따뜻하게 한다.
계피의 폴리페놀 성분이 혈당을 조절해 고혈압에 효과적이며 몸 안에서 인슐린 작용을 해 당뇨를 개선한다.
설사를 멎게하고 배에 가스차는 증상을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다.
계피에는 살충효과가 있어서 계피가루를 태우면 모기, 집먼지 진드기 같은 해충이 사라지게 된다.
계피에는 방향성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계피로 양치를 하면 구취가 제거되고 구강내 세균번식을 억제한다.
또한 계피는 충치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소화기관 뿐만 아니라 자궁을 따뜻하게 만들어 여성 질환에 좋다.빈혈에 좋으며 자궁을 튼튼하게 해 생리통, 생리 불순에 효과적이다.
생강은 첫째, 비만과 당뇨, 심장병의 위험도를 낮추고 전반적인 사망률을 감소시켜주고 있음이 밝혀졌다.
줄기 15~30g, 껍질 5~10g에 물 1.5~1.8리터를 넣고 약 30분 정도 끓여서 수시로 마시면 된다.
가시오가피에 함유되어 있는 아칸토사이드는 뼈의 건강을 증진시켜주며 골다공증 및 관절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된다.
가시오가피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어 집중력 향상 및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해 준다.
가시오가피에 함유되어 있는 치사노사이드 성분은 간을 건강하게 할 뿐만 아니라 간에서 생기는 독소를 해독하는 작용을 한다.
따뜻한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으면 설사나 구토,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가시오갈피를 섭취한 후 피부발진, 두통, 소화불량, 설사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자신에게 맞지 않는 것이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