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CoreAVC 코덱 3.0 은 첨부파일에 있습니다.

압축을 풀면 설치시 Serial 키를 입력해야 하는데 파일안에 첨부되어 있습니다.


 

저사양에서도 원활하게 플레이가 가능하게끔 하여서, 영상물 시청에 무리가 없도록 하기위한 방법입니다.
고화질영상의 가속 코덱중에서 가장 유명한 CoreAVC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검색창 찾으면 수두룩하게 나온다. 그만큼 설명이 많이 되어 있다는 겁니다.


내 컴퓨터 사양 등등 해서 다양한 변수 요인은 있으니 해보면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reAVC 코덱이 설치되었다는 가정하에 아래 그림을 죽 따라서 해보시면 됩니다.

팟플레이어를 실행시키신후,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바로 F5 키를 눌러서 들어가는 방법도 편합니다 ^^

 

코덱/필터메뉴로 가셔서 화살표의 사용 조건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바꿔주세요.
바꾸신후 바로 확인을 누르지 마시고, 계속 설정에 들어갑니다.

 

 

 CoreAVC를 설치 하셨다면 위와 같이 CoreAVC코덱이 추가 될겁니다.
추가된걸 확인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

 

 

그리고

시 작 -> 프로그램 -> CoreCodec -> CoreAVC Professional Edition
에 들어가면 Configure CoreAVC 라는 실행파일이 있습니다.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디코더설정 창이 뜨지요..

여기에서  Deblocking 옵션을 Skip always 로 변경하시면됩니다.

이 옵션의 기본값은 Standard 이며 이 옵션이 하는 역할은
동영상의 깍두기를 보정하여 좀더 나은 화질로 동영상을 재생하게됩니다.

물론 더 좋은 화질의 동영상으로 봤으면 좋겠지만.. 저사양 컴에서는 사치이니다
CPU가 힘들어합니다. 과감히 Skip always를 클릭하여 꺼버립시다.


설정방법은 동일한데 사용하는 코덱을 CoreAVC 말고 파워DVD 8.0 코덱을 설치한 다음에 위와 동일하게 환경설정을 해주셔도 됩니다.

http://file.daum.net/pc/view.html?fnum=200755&cat=2&scat=43 에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파워 DVD 코덱 사용시와 CoreAVC 코덱 사용시 CPU 부하율은 파워 DVD코덱은 18 ~ 22%, CoreAVC 코덱은 28 ~ 32% 정도 나오더군요.

설치는 각자 알아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