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내 맥북은 2010 년도 버전인데 문제는 설치 DVD가 10.6(Snow Leopard : 2009년 8월) 버전이라 초기 설치를 하고 나면 파일을 설치해도 OS Update가 너무 힘들다.

어찌어찌 Sierra 로 업데이트를 하긴 했는데 SSD로 변경을 하면서 또 시행착오를 겪는다.

맥북을 사용한 지가 얼마 안되어서 사용법이 서투른데다가 ....


한가지 느낀 점은 부팅용으로 사용할 맥북 USB를 만들면 그 USB는 다른 용도로 사용하지 말고 보관하고 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문득 든 생각이 macOS 버전이 높아진 다른 맥북에서 설치용 USB를 만들어서 이용하는 것도 방법일 거 같다)



https://blog.naver.com/imkkj0317/221165947089 에 설명된 방법대로 부팅용 USB를 만들었다.

https://kimsungjin.tistory.com/46 에 더 잘된 설명이 나온다.


1. 맥북 크롬 브라우저에서 macOS Sierra 로 업그레이드하는 방법을 검색한다.

2. App Store 에서 다운로드 한다.

    맥북에 macOS Sierra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된 상태에서 가능하다.

    macOS 버전이 너무 낮은 경우 AppStore 에서 파일 다운로드하는 것이 막히는 거 같다. 

    하도 삽질을 해서 이제 기억도 안난다.



Carbon Copy Cloner 를 이용하여 SATA HDD 에 있는 걸 그대로 복사하는 방법으로 파일을 옮겼다.

프로그램 설치정보 중에 원하지 않는 것이 동작되는 것이 있어서 클린 설치를 하고 싶었는데 너무 힘들고 시간낭비인 거 같아서 다시 시도하고 싶지는 않다.


macOS Sierra 다운로드된 파일이 있으면 아래 그림처럼 성공된 결과가 나온다.


sudo /Applications/Install\ macOS\ Sierra.app/Contents/Resources/createinstallmedia --volume /Volumes/macOS --applicationpath /Applications/Install\ macOS\ Sierra.app


설치된 유틸

uTorrent, Toad, TeamViewer, Pine Player, Xcode, Mounty, MS Office, Dropbox,

Carbon Copy Cloner, Chrome, Cleaner-App, Commander-One, Bandizip X,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