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이웃들이 영화를 보고 화면 캡처를 잘 하셔서 너무 너무 궁금해서 물어봤더니

내가 잘 사용하지 않는 곰플레이어에 아주 편리한 기능이 있다고 했다.

그래서 곰플레이어를 다시 설치르 해보고 화면 캡처라는 걸 시도해 보았다..

먼저 화면 부터 보면...

 

 

곰플레이어는 보다 시피 내장자막에 색깔을 넣은 것을 잘 읽어내지 못하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시간이 가도 이 부분은 아직 개선을 못하고 있다.. 누군가가 정보를 주는 사람이 없나보다...

게다가 고화질을 읽으면 버벅버벅 거리기가 일쑤다.. 

하지만 캡처는 정말 편리한 거 같다..

캡처 단축키를 찾아보니 Ctrl + G 이다.

 

 

현재 화면을 저장하는데 어떤 부분을 정확하게 저장해서 골라낼지 잘 모를 경우에는 연속저장 기능을 이용하니까 좋은거 같다.

여러개 중에서 골라쓰면 되니까 말이다..

연속저장 프레임 개수도 조절이 가능하고, 연속저장 간격도 조절이 가능하니까 말이다..

이 기능을 잘 이용하면 움직이는 그림(움짤)도 만들기가 편한 거 같다.


KMP로만 영화를 보기 때문에 KMP에서 아무리 찾으려고 해도 잘 몰랐고 기능 찾아 해매었는데

다른 플레이어에 이럴게 편리하고 좋은 기능이 있었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첨부파일은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해서 보기 좋은 프로그램이니 필요하신 분은 이용해 보세요..


-----------------------------------------------------------------------------------------------------------------

2015.6.28일 확인한 사항

smi 자막 인 경우 인코딩 모드 인식 : ANSI, UTF-8, Unicode 모두 잘 인식

srt 자막 인 경우 인코딩 모드 인식 : ANSI, Unicode 인식, UTF-8 인식 못함

자막 2개 보여주기 기능 추가되어 있음

칼라색상 잘 인식함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