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GAS(Great American Sound) 라고 하면 봉죠르노 와 고질라, 앰프질라, 토베 등의 앰프들이 연상이 많이 될것 같다. 

거기다 최근에 다시 앰프질라 2000 까지 내놓았으니까 노익장을 과시하는 GAS 인것은 틀림이 없는데 사실 오래전에 도산을 했던 회사이기도 하다. 
  
정말 우연히 얻게 된 것이 사진의 저 테드라 II 프리앰프인데 보기에는 저리 보여도 대단히 고급스럽고 소프트한 사운드를 제공해주는 프리앰프이다. 당시에는 보기 드물게 슬롯 형식으로 기판이 장착되어 있었고 정밀한 볼륨의 만듦새 까지... 
무엇보다도 훌륭한 것은 뛰어난 성능의 포노단이다. 상태가 좋은것이 있다면 한번 써봐도 좋을듯... 
  
라인단도 현대 하이엔드기기에 절대 뒤지지 않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220V에 상태는 깨끗합니다. 테드라2는 1에 비해 약400 불 정도 더 고가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프리앰프에서는 열이 굉장하며 음의 분리도나 해상력 포커싱/ 정위감 등 하이엔드 프리 크렐이나 MBL 등과 비교하여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드라이빙 능력이 뛰어나며 프리 무게는 왠만한 파워앰프 무게(12KG)이니 굉장한 물량투입 입니다 
지금도 이 프리를 듣고 있는데 들을수록 소리가 기가 막히다. 
처음들었을 땐 개방감이 좀 떨어지는 것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으나 차분하고 정숙하면서 섬세함이 너무 뛰어나다. 
  
볼륨은 어테뉴이터 볼륨이고 특이하게 좌/우 따로따로 소리변화를 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테드라 1은 손잡이가 없으나 테드라2는 손잡이가 있고 외관도 더 고급스럽다. 


막귀라서 그런지 몰라도 선배집에서 들어본 중고가 1천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소리와 울집에서 저렴하게 구성한 조합이랑 소리차이를 거의 느끼지 못하겠다.

2억을 호가하는 스피커를 물리치고 당당히 자리잡았노라고 하신 지인분의 집에서 듣어본 자작스피커 소리는 정말 지금도 있을 수가 없지만 3천만원짜리 앰프를 물리쳤노라 하는 독일산 모앰프 소리도 물려보고 몇가지 물려봤지만 

이정도 가격대로 이만한 소리를 내주는 건 찾기 힘들지 않을까 싶다.
  

2011년도 장터에서 거래되는 가격기준으로 

테드라2 프래임프의 통상적인 장터거래가는 95 ~ 110만원선 
테드라1 프리앰프의 통상적인 장터거래가는 75~90만원선 
토비 프리앰프의 장터거래가는 60만원선 
탈리아 프리앰프의 장터거래가는 35 ~ 45만원선



=========================================================

추억을 간직하고자 네이버 블로그에 기록했던 게시글을 옮겨적은 겁니다.

탈리아 프리앰프를 구입했을 때 고장난 포트가 있어서 팔지도 못하고 부천 수리센터에 수리비로 대신했던 아픈 기억이 새록 새록납니다.

지금은 오디오 열심히 안하지만 수리는 서초국제전자 노용일기사님께 의뢰하고 있습니다.

'음악 > 오디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ga DAC 및 스텔로 U3  (0) 2021.07.07
하플러 DH 500 파워앰프(명기)  (1) 2019.01.19
산수이 TU-717 튜너, 데논 3805, 야모 스피커  (0) 2018.12.30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