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구기자차는 체질이 차고 장이 길어서 변이 잘 배출되지 않는 태음인에게 매우 좋은 차이다.
잎과 열매를 모두 차로 끓여서 마실 수 있으며, 구기자의 여린잎은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고 비타민 C도 매우 풍부하여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해주고 면역기능을 강화한다.
베타인이 지방간을 예방하고 간세포의 생성을 촉진시켜 혈액의 콜레스테롤를 제거해주는 기능이 있어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필수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해서 기미와 주근깨를 없애준다.

공복감 해소는 물론 다이어트 후유증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여성의 경우 냉이 많아진 경우에도 좋다. 

 



구기자를 구입시 국산인지 수입산인지 전문가들도 잘 구분하기 힘들다
중국산은 농작물 재배할 때는 물론이고 수입하면서 농약처리를 엄청나게 한다. 농약처리를 하지 않으면 수입하는 중에 다 썩고 벌레생기고 하는것이 구기자이다.
매년 식약청에서 실시하는 수입 약재 농산물 성분검사에서 걸리는 게 구기자인데, 대부분 국산으로 둔갑해서 유통되니까 문제가 된다
구기자를 무농약으로 키운다는 것이 쉽지가 않기 때문에 사실여부는 잘 따져봐야 한다. 확실히 검증된 신뢰할 수 있는 곳에서 구입해야 한다.

구기자는 물로 만들어서 물대신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다.
진하게 만들어서 2주정도 일년에 몇번씩 먹어도 좋다.
오랫동안 많이 먹어도 탈이 없는 것이 바로 구기자다.

구기자를 끓여 마실 때는 중불에 최소 3시간 이상 끓여야 한다
1시간 정도만 지나도 색깔은 거무스름하게 변하긴 하지만 성분이 우러 나온것은 아니니까,
적어도 3시간 정도는 끓여서 물이 반이 되기를 두번 반복해서 마셔야 한다.

 

구기자 15g에 물 800cc를 넣고 달인 후 하루에 3번 마시면 탈모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구기자는 탈모를 비롯한 원형탈모증 예방, 치료책으로도 크게 주목을 받고있다


728x90

'건강 정보 > 음식 및 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라지  (0) 2014.04.18
유산균으로 활기찬 하루를  (0) 2013.03.30
양파의 효능  (0) 2013.03.30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