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유산균 먹으면서 정말 피로도 없어지고 건강하다는 걸 많이 느끼고 있네요..

여러분도 꼭 유산균 드시기 바래요..



요즈음 유산균을 배양하여 아침 식사후에 먹고 출근하고 저녁에 회사 갔다와서 유산균을 먹는게 즐겁다.

최근에 건강에 대한 정보를 많이 수집하고 있는 중이다.

유산균을 배양하여 매일같이 아내가 먹고 있었지만 난 유산균을 먹을 생각도 못했다.

유산균이 몸에 왜 좋은지를 몰랐다고 하는게 맞을 거 같다.

체질에 맞는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서 사상체질에 대한 정보를 다시금 찾아보고, 8상체질에 대한 정보도 찾아봤다.

8상체질 감별을 해주는 한의원은 매달초에 전화예약 접수를 한다는데 벌써 4월분이 다 예약된 상태란다.

지난주에 전화예약 접수하려고 하루종일 전화를 들때마다 통화중이라서 예약은 하지도 못했다.

매일같이 비타민 C를 6알 이상씩 먹으면 건강해진다고 해서 비타민도 먹어봤지만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지는 잘 모르겠다.

우리 몸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건 폐를 통해 깨끗한 산소를 흡입하고

입을 통해 음식, 물을 섭취한다.

섭취된 물, 음식 등이 위를 지나 소장을 지나서 대장에 가서 몸속으로 다시 흡수가 된다고 한다.

장에는 유해한 균과 해로운 균이 있는데 장이 제 역할을 못하면 몸이 악순환되고 건강이 나빠지는 거 같다.

지난주부터 유산균을 먹으면서 이번주는 몸이 한결 가벼워진 느낌과 소화가 무척이나 잘되는 현상을 겪고 있는 중이다.

몸이 가벼워지다보니 일을 해도 피곤함이 덜 한 것 같고, 오후에도 머리가 맑은 편이다.

물론 점심시간에 잠깐 눈을 붙여줘야 오후에 맑은 정신으로 업무에 집중이 가능하다.

 

건강을 위해서 아침에 일어나서는 단월드 다니면서 배운 다리드는 운동을 자주 하고 있다.

그냥 무념무상으로 하면 5분 버티면 다리에 신경이 쓰여서 오래 하기 힘들어서

스마트폰을 들고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책을 들고서 잠깐이나마 책을 보다보면 어느새 13분 정도가 된다.

이때부터 악착같이 버티면 20분을 버티기도 한다.

오늘 아침에도 힘들지만 이를 악물고 버텨서 21분을 버텼다.

좀더 시간을 할애하여 운동을 해야 하는데 출근하면서 20분 걷기 라든가 이런건 운동이 된다는 느낌이 없다.

물론 안한가보다는 좋다. 하지만 운동효과가 있다고는 느끼지는 못한다.

 

단전을 강화하는 운동과 더불어 장을 살아 숨쉬게 하는 유산균 먹는 건 나의 건강에 좋은 청신호인거 같다.

지지난주에는 정말 다시 몸이 안좋아진 거 같아서 신경이 정말 많이 쓰였는데

지난주부터 서서히 다시 좋아지는 거 같아서 다행스럽다.

 

인터넷을 좀 뒤져서 유산균에 대해서 찾아보니

유산균 이란..장에서 생존 하면서 유해한 균을 억제하고 배변활동을 좋게 하여주며 면역기능도 활성화시켜주는 유익한 균들을 유산균 이라 한다.
면 역력을 높여주는 유산균 효능..유산균은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의 분열 및 증식을 촉진시켜서 면역기능을 활성화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유산균 효능으로 건강한 배변과 다이어트를 돕는다.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설사와 변비증상을 개선시켜준다.
이 외에도 유산균의 효능으로 효소, 비타민을 비롯해 유익한 영양물질을 생성해 준다.  

유산균들은 대사과정에서 유기산을 생성하며 부산물로 아밀라아제, 셀룰라아제, 리파아제, 프로티아와 같은 소화효소를 생성하여 음식물의 소화흡수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유산균 효능 으로 항암작용과 노화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동물성 지방을 다량 섭취하면 소화를 시키기 위해 다량의 답즙산이 나오는데 유해미생물 중 어떤 것은 체외로 배출이 안되고 장내에 남은 답즙산을 발암물질로 전환시키는 경우가 있다. 유산균은 이러한 세균을 억제한다.

 

집에서 상온에서 발효하여 만드는 유산균에 대한 정보를 좀 찾아보니 카스피해 유산균인가 보다.

카스피해 유산균은 22도 ~ 30도 정도의 온도에서 발효되는 유산균이기 때문에 제조기계가 필요없다.

유산균이 점성도 있고 깔끔하고 단백한 맛이 좋다.

우유만 넣어서 배양을 하면 된다.

한번 발효유를 만들면 우유만 섞어주면 계속 재배양 발효가 가능하여 아내가 무척 편하다고 한다.

 


쇠가 닿으면 유산균이 죽는다고 먹을때도 플라스틱 수저를 사용한다.

 

건강에 대한 정보를 좀 더 일찍 찾아볼 걸 하는 생각은 들지만 지금이라도 건강을 위해서 건강한 장을 만들련다


728x90

'건강 정보 > 음식 및 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라지  (0) 2014.04.18
구기자  (0) 2013.03.30
양파의 효능  (0) 2013.03.30
블로그 이미지

Link2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