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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인 서울~세종 고속도로 건설계획을 문재인 정부가 공공사업으로 전환시켰다.


세종 포천 고속도로 사회적 편익 6700억원

- 경부고속도로와 중부 고속도로의 통행량 분산으로 교통 혼잡도 개선

- 혼잡 구간 대폭 감소, 통행속도의 상당한 증가에 따른 운행비 절감, 통행시간 단축

- 세종 - 서울 70분대 단축 => 수도권과 충청권 연계 강화를 통한 균형발전 촉진 및 지역발전에 도움


차선 : 왕복 6차로

속도 : 시속 120km


고속도로 추진 계획이 발표됐던 2015년 전후로 세종시 지역은 시세가 많이 올랐다.

- 세종 - 안성 2019년 착공, 2024년 6월 개통 예정

- 세종시 장군면 용현리에는 국도 43호선과 접속하는 세종 IC 설치

- 세종시 전동면에는 연기 IC 를 설치 , 연기 인근에는 세종시 차원에서 육성하는 북부산업단지가 집중되어 있으므로

  고속도로의 건설과 함께 산업 단지의 위상도 높아질 것


- 성남 - 안성 구간은 71km 로 2022년 개통 예정


- 세종 포천 고속도로는 강변북로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각각 합류하는 점이 있으며,

  북쪽은 포천, 남쪽은 안성군 이동면 인근이 될 예정


- 송파 문정지구, 하남 미사지구, 동탄 2신도시, 용인 남사지구, 오포IC, 안성 서운IC(34번 국도), 동안성IC(38번 국도), 세종시 등이 수혜 지역

- 상가나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짐

- 교통이 개선되면 서울을 비롯한 주요 도시로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교통이 개선되는 만큼 생활 인프라가 확충돼 주거 환경이 더욱 편리해진다.

- 많은 인구가 유입되는 만큼 수요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집값이나 임대료, 매매가 등 상승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교통 호재 수혜를 입는 지역들의 투자가치가 더욱 높아진다.


제2 외곽순환도로


서울 - 세종 고속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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