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1. 준비
손을 비벼 따뜻하게 만들고 발등이나 발바닥에 가볍게 댄다. 그리고 상대도 나도 깊이 호흡을 가라앉힌다. 내손으로 무한한 사랑을 보낸다.

2. 다리 근육 늘임
손바닥으로 뒤꿈치 쪽 발목을 잡고 내 앞으로 당기게 하면 된다. 골반 밑 다리 전체의 긴장을 풀는다.

3. 발목 돌림
손바닥으로 발목을 잡고 다리를 들어 발목을 좌우로 돌려주게 하면 된다. 흔들어 주기도 하면 된다.

4. 발목과 발 들어 줌
두 손바닥으로 양 복사뼈를 잡고 발목을 비비듯이 하여 흔들어 주게 하면 된다. 발가락 쪽으로 손을 옮기면서 하면 된다.

5.발가락 돌림
손가락으로 발가락 뿌리에서 끝까지 잡고 발가락 뼈 전체를 돌려주듯이 왼쪽으로 돌렸다가 오른쪽으로 바꾸어 가며 천천히 돌려주게 하면 된다. 한손으로는 발등을 잡아 주게 하면 된다.

6. 발가락 근육 늘림
발가락을 부드러우면서도 강하게 당기게 하면 된다. 시원한 통증이 느껴질 것입니다. 한손으로는 발등을 잡아 받쳐주게 하면 된다.

7. 호홉기관 압점 누름
주먹을 쥐고 손가락등(마디)으로 발바닥의 앞쪽 호흡기관 분포지역을 밀는다. 다른 손은 발등을 받치면서 발 양쪽을 짜듯이 눌러주게 하면 된다.

8. 발바닥 전체 누름
주먹을 쥐고 손가락 등(마디)으로 위에서 (발가락쪽) 아래로 눌러주게 하면 된다. 밀면서 깍아 내려 주게 하면 된다. 다른 한손은 발등을 지지하면 된다.

9. 발바닥 펴줌
두손의 엄지손가락으로 발 뒤꿈치에서 부터 위쪽으로 V자형을 그리면서 눌러주게 하면 된다.

10. 척추 압점 비틀기
두손으로 발 안쪽을 잡는다. 엄지는 발바닥 나머지 여덟 손가락은 발등을 잡는다. 척추 반사점을 따라 옮겨가며 골고루 풀어준다

블로그 이미지

Link2Me

,